본문 바로가기
시음기

와인 생산자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 프랑스 와인 / 산막 와이너리 / 김영 매니저님, 오형우 소믈리에님

by 하게하게 2022. 12. 25.

12월 8일 좋은 기회로 와인 행사에 다녀왔다.

산막 와이너리 김영 매니저님과 오형우 소믈리에님이 주최한 행사.

 

지역별 와인을 주제로 코스 요리 메뉴와 페어링이 진행되었다.

이번 주제는 프랑스 와인이었고, 여기에 산막 와이너리 와인이 함께 소개되었다.

 

산막 와이너리는 대한민국 와인의 고장으로 손꼽히는 영동에 위치한 곳이다.

와이너리에 실제로 다녀온 적이 있는데, 정말 이쁘게 잘 해놓으셨다.

 

아래 영상에 나오는 여자분이 김영 매니저님.

와인 공부도 많이 하셨고, 영어도 잘하시는 멋진 분이다.

국내 와인 생산자 중 이런 분을 찾기는 쉽지 않은 듯하다.

 

함께 해주신 오형우 소믈리에님도 이력이 어마어마 하셨다.

무엇보다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대대대선배님이셨다는..ㅎ

 

아래 와인들이 서빙되었다. 순서가 뒤죽박죽~

이태원에 위치한 꾸띠 자르당에서 진행되었고,

프랑스 가정식과 함께 페어링을 해볼 수 있었다. 

아직 와인은 잘 모르는지라 주시는대로 넙죽넙죽 잘 받아 마셨다.

그래도 이날 가장 좋았던 와인을 뽑으라고 한다면..

산막 와이너리의 비원 퓨어.

나를 데려가주신 대표님도 비원 퓨어 참 맛있다고 하셨다.

 

레 제리티에르 생쥬니 메르퀴리 프리미에 크뤼 

이 와인도 정말 맛있었던 기억이.

날이 추워서 그런지 화이트보다는 레드가 훨씬 입에 잘 맞았다..ㅎㅎ

 

참, 비원 퓨어는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산머루와 캠벨 품종을 블렌딩해 만든 레드 와인.

요즘 주변에 선물할 일이 있으면 많이 찾게 되는 와인이다.

* 비원/비원 퓨어 두 종류가 있고 이날 맛본 와인은 산머루가 들어간 비원 퓨어.

 

 

영동와인 : 산막와이너리

[산막와이너리] 세계가 인정한 와인, 산막와인

smartstore.naver.com

 

아래는 행사에서 찍은 사진들!

행사는 멋진 재즈 연주와 함께 시작!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겼고 낭만적이었다. 

마지막 추첨에서 뽑혀서 와인도 받았다ㅎㅎ

우연히 대표님과 같은 메이커의 와인을 뽑았던~

좋은 행사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